본문 바로가기

THE STORY

1894년 시미언 심슨(SIMEON SIMPSON)은 불과 16살의 나이에 런던 미들 섹스 스트리트(MIDDLESEX STREET)에 작은 맞춤 양복점을 창업 했습니다. 당시 이 거리는 '페티코트레인' 이라는 별칭으로도 불리는 패션업계의 중심지였습니다. 그는 손만으로 직선과 커브를 그릴 줄 아는 맞춤정장(BESPOKE TAILOR)으로서의 기술적인 능력과 함께 사업가 로서의 정열과 비즈니스 감각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DAKS는 세계에서 처음으로 테일러드(TAILORED)의 기계화에 성공해, 당시 주류였던 맞춤복과 같은 품질 높은 기성복 생산을 계속 추구했고, '심슨수트' 로 높은 평가를 받게 되어 판로를 영국 국내에서 해외로 확대 했습니다.

1930년대에는 'DAKS TOP' 이라 불리는 세계 최초의 벨트리스 슬랙스 (BELTLESS SLACKS)를 개발해 특허를 취득하는 등 기존의 개념을 타파하고 비약적인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또 신사복 제조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1973년 에는 여성복 분야에도 진출했습니다. 오늘날에는 모자와 넥타이, 머플러, 가방에서 신발까지 여러 액세서리 로 사업을 전개해, 머리 끝부터 발 끝까지 모든 것을 커버할 수 있도록 상품군을 확대했습니다.

THE DAKS
HOUSE CHECK

1934년에 DAKS는 'DAKS TOP'을 내보이며 남성패션에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왔으며 지금도 남성패션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1970년대에 이르면서 DAKS를 다른 브랜드보다 돋보이게 한 것 은 DAKS의 하우스체크와 고유 체크 패턴입니다. DAKS의 하우스체크는 카멜과 비큐나 그리고 검정색을 사용하여 가장 고급스런 원단을 상징하는 패턴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하우스체크는 1976년 고안되었는데 3색의 카멜과 비큐나 그리고 검정색은 DAKS 제품에만 사용된 것이 아니라 DAKS의 포장재 및 광고에도 사용되었습니다. DAKS만의 고유 체크는 총 11가지 가지각색의 디자인으로 변형되어 사용되고 있으며 하우스체크와 더불어, DAKS를 대표하는 패턴이 됩니다.

DAKS CREATIVE DIRECTOR

FILIPPO SCUFFI

필리포는 도나 카란 (DONNA KARAN)의 조수 디자이너로 일했으며, 남성 의류 라인에서 일하면서 KARAN과 직접 협력했습니다. 그 후 RALPH LAUREN의 VISUAL MERCHANDISING MANAGER가되어 사계절 남성복 컬렉션을 개발했습니다. 그는 CELINE 레이블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재임 한 첫 해 동안 디자이너 MICHAEL KORS의 개인 비서였습니다. 교사 자격으로 FILIPPO는 로마와 도쿄의 유럽 디자인 연구소 (EUROPEAN INSTITUTE OF DESIGN) 에서 패션 심리학을 가르쳤습니다.

필리포는 2005 년 DAKS에서 어린 시절 DAKS LITTLE 라인 창작을 감독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DAKS GOLF 스포츠웨어 라인과 E1 남성복 두 번째 라인과 같은 역사적인 영어 레이블을 위해 다른 컬렉션을 선별했습니다.
회사에서 큰 성공을 거둔 덕분에 2010 년에는 DAKS 신사복 및 여성복 컬렉션의 첫 번째 창작 디렉터가되었습니다.

레이블 업데이트에 많은 관심을 기울였던 남성복 컬렉션은 2012년 6 월 MENS FASHION WEEK에서 DAKS SS 2013 MENSWEAR 콜렉션 출시를 위해 밀라노를 선택했습니다.

CONTRIBUTION
TO SPORT

창업자의 장남 사무엘(DR.레오나르도) 심슨, 또 차남인 알렉산더 심슨은 두 사람 다 열정적인 스포츠맨으로 DAKS는 스포츠에 대한 협찬, 후원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왔습니다.
1934년에 벨트리스 슬랙스(BELTLESS SLACKS)를 개발해 'COMFORT IN ACTION(활동을 편안하게)' 를 표어로 내걸고 'DAKS TOP' 을 대대적으로 판매한 이래, DAKS의 슬랙스는 스포츠웨어로서도 각광을 받아 영국을 대표하는 스포츠인 골프, 크리켓, 축구, 테니스의 영국 대표팀의 유니폼에 채택되었습니다. 열광적인 골퍼였던 레오나르도는 1950년에 DAKS 골프 토너먼트를 개최했습니다.

또 1961년에는 골프업계에서 영국과 미국의 우호관계에 가장 공헌한 골퍼에게 매년 수여하는 상으로 월터 헤겐 상을 창설했습니다. 이 상은 세기의 골퍼라고 불리는 월터 헤겐, 바비 존스, 진 사라센 외에 잭 니클라우스, 아놀드 파마 등 저명인들이 수상하고 있어 얼마나 권위 있는 상인지는 역대 수상자가 말해주고 있습니다.

1967년에는 게리 플레이어를 DAKS의 프로모션에 기용했는데, 심슨 피카딜리에서 골프 클리닉 코치를 맡기도 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DAKS는 스포츠웨어 역사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해 왔을 뿐 아니라, 사람들에게 꿈을 주고, 스포츠를 사랑하는 정신을 키우는 일을 잊지 않았습니다.

DAKS
SYMBOL MARK

DAKS의 대표적인 SYMBOL MARK로 사용되고 있는 이 문장은 DAKS SIMPSON사의 역사와 경영 철학을 함축적으로 담고 있습니다.

라틴어인 ‘APICE SEMEL’은 DAKS-SIMPSON사의 표어인 ‘ONE LOOK TELLS YOU IT’S DAKS’를 가리키는 것으로 이는 설립 이래 경영철학으로 내세우고 있는 차별화 전략을 의미합니다. 방패 속의 십자가는 런던사의 문장에서 원용한 것으로 이 십자가의 가로선은 DAKS-SIMPSON사의 설립자인 MR.SIMPSON이 최초로 사업을 시작한 곳인 MIDDLESEX STREET가 WHITECHAPEL HIGH STREET부터 갈라져 나온 뒷길이었다는 데서 연유하고 있습니다.

좌우 가장자리에 있는 엉겅퀴는 스코틀랜드의 국화로서 이는 DAKS-SIMPSON社의 공장이 위치하고 있는 스코틀랜드를 의미하며, 투구는 강인함을 의미하는 것으로서 그 힘은 투구 위에 쓴 왕관으로부터 오며, 이는 탁월함을 상징합니다. 투구로부터 나온 주먹이 지구본을 힘있게 움켜쥐고 있는데, 이는 DAKS의 마켓이 세계 시장임을 가리키는 것으로 온 세계를 목표로 한 DAKS의 웅대한 경영의지의 표현이기도 합니다.